Galaxy Book4 Series 써 보고서

대학생이 직접 쓰고 알려주는 새학기 갤럭시 북4 시리즈 활용 팁!

editor 박연제

온∙오프라인 강의부터 매일 이어지는 과제와 팀플은 기본,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최신 트렌드 파악까지 바쁘고 바쁜 새내기 대학생의 하루. 모든 걸 다 잘 해내고 싶은 우리들에게 필수템이 되어줄 갤럭시 북4 시리즈. 그중 ‘갤럭시 북4 프로’와 ‘갤럭시 북4 프로 360’을 갤럭시 북4 대학생 서포터즈가 먼저 체험해 보았다. 강력한 퍼포먼스는 기본 터치 디스플레이, AI 퍼포먼스, 갤럭시 에코 시스템까지 갖춘 ‘갤럭시 북4 시리즈’와 함께 보낼 대학 생활의 순간들을 미리 만나보자.

간편한 터치 디스플레이로 강의 능률 UP

“강의시간 교수님께서 중요한 부분을 급하게 말씀하시고 넘어갈 때가 있는데,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밑줄, 별표 표기를 빠르게 할 수 있어요!”

“논문이나 자료를 보면서 스크롤을 내리거나, 줌인/줌아웃 할 때 터치 디스플레이를 더욱 편리하게 활용 가능!”

개강 초기 느슨했던 강의 진도와 달리, 시험기간이 다가올수록 교수님들은 강의 속도는 빨라진다. 교수님이 말씀하신 중요한 부분에 별표나 밑줄이 필요할 때 ‘갤럭시 북4 시리즈’의 터치 디스플레이가 빛을 발한다. 터치로 화면 스크롤을 내리거나 줌인/줌아웃을 하며 중요한 부분을 빠르게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별표도, 하이라이트도 순식간에 가능하다.

친구에게 파일을 공유할 때는 ‘퀵쉐어’를 활용해 쉽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사진, 영상, 문서의 용량이나 개수에 제한 없이 갤럭시 기기간 무선으로 신속하게 공유 가능한 ‘퀵쉐어’는 학업의 능률을 한층 끌어올려 준다.

12시의 강렬한 햇빛에도 방해받지 않는 선명한 화면

“전에 노트북 사용할 때는 밝은 형광등 아래 있을 때 빛 반사가 그렇게 거슬렸는데, 갤럭시 북4 프는 밝은 형광등 아래에서도 빛 반사가 확실히 줄어들어 눈도 편안하고 거슬리는 게 없어졌어요. 계속 사용해 보면 체감되는 너무 좋은 기능!”

“강의실, 카페, 집 등 다양한 장소에서 시간을 보내는데, 갤럭시 북4 프로는 실내에서나 야외에서나 빛이 반사되어 화면에 나타나는 것을 방지해 쾌적한 작업이 가능해요!”

날이 따뜻해지며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3월. 캠퍼스 광장이나 벤치 등 캠퍼스 야외도 장소불문 다양한 곳에서 공부나 과제를 하며 빈틈없는 24시간을 보내는 대학생들로 북적인다. 카페, 도서관, 강의실 등 실내외 가리지 않고 노트북이 필요한 대학생들에게 ‘갤럭시 북4 시리즈’는 그야말로 필수품.

빛 반사 방지 패널로 Anti-Reflection 기능이 적용되어 햇빛, 조명으로 인한 빛 반사를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조도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밝기 및 명암을 조절하는 Vision Booster 기능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이다. ‘갤럭시 북4 시리즈’와 함께라면 햇살이 내리쬐는 카페 창가나 운동장에서 강의 영상을 보거나, OTT 콘텐츠를 감상할 때에도 ‘Dynamic AMOLED 2X’의 선명하고 입체감 있는 화면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멀티 컨트롤로 다양한 갤럭시 디바이스를 하나의 기기처럼

“태블릿에서도 편하게 마우스로 조작하고 바로바로 노트북에도 다시 조작할 수 있어서 훨씬 빠른 작업이 가능했어요”

“노트북과 태블릿 동시에 동일 화면이 나오는 거 보이시나요? 세컨드 스크린으로 화면을 복제해서 사용하면 팀플레이, 과외 모두 활용도 UP!”

강의가 끝난 후에도 이어지는 대학생활의 꽃, 팀플. ‘갤럭시 북4 시리즈’는 갤럭시 기기간 연결성을 바탕으로 조별 과제를 수행할 때에도 높은 편의성과 생산성을 자랑한다. 삼성 ‘멀티 컨트롤’을 활용하면 노트북의 키보드와 마우스 커서를 폰이나 탭에도 사용할 수 있어 작업 능률을 높여준다. 작업을 진행하며 팀원들의 기기 간 파일을 드래그해 옮기거나, 과제에 집중하는 중 수신한 문자에 스마트폰을 직접 조작하지 않고도 답장할 수 있다.

갤럭시 북과 탭을 연결해 PC 화면을 복제 또는 확장할 수 있는 ‘세컨드 스크린’을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화면 복제’를 통해 떨어져 앉은 팀원과도 사진, 영상 등의 다양한 자료를 2개의 화면에서 동시에 자유롭게 확인하고, 수정사항이 있을 때에 함께 화면을 보며 논의할 수 있다. PC 화면을 확장하면 탭을 듀얼 모니터로도 활용 가능하다. 숏폼이나 브이로그 등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때에는 ‘삼성 스튜디오’가 유용하다. 갤럭시 디바이스에 공통적으로 기본 제공되는 ‘삼성 스튜디오’를 통해 폰이나 탭에서 진행 중이던 영상 편집 파일을 노트북으로 넘겨받아 작업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작업 가능하다.

상상을 현실화하는 AI 활용성

“아이디어를 기획할 때 직접 그릴 수는 없고 난감할 때! Windows Copilot의 생성형 AI로 아이디어를 시각화 할 수 있어요”

“AI 이미지 생성은 자료 찾다가 마땅한 사진이 안 나올 때 이를 해결할 최고의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영상 요약까지.. 대학생분들 과제할 때 너무나도 유용할 것 같지 않나요?”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거나 창작물을 만들어야 하는 과제가 주어졌을 때도 부담 없다. ‘갤럭시 북4 시리즈’와 함께 한다면 크리에이티브한 작업물도 걱정 없이 만들 수 있다. AI 기능을 사용하면 작업의 효율도 높여주고 결과물의 퀄리티도 극대화해준다. ‘갤럭시 북4 시리즈’를 통해 경험할수 있는 Microsoft사의 ‘Windows Copilot’은 텍스트 입력만으로 사진, 일러스트, 아이콘 등의 다양한 이미지 결과물을 생성해 낼 수 있다. 그림판에서는 AI가 이미지를 분석해 클릭 한 번으로 배경을 손쉽게 지울 수도 있다. 특히 ‘갤럭시 북4 시리즈’에는 머신러닝, 딥러닝을 지원하는 NPU를 포함한 Intel® Core™ Ultra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인공지능 작업 처리속도까지 한층 높였다.

이외에도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 Microsoft사의 오피스 프로그램에도 ‘MS 365 Copilot’서비스로 AI 기능이 추가되어 문서 작성, 편집 및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영역에서도 더욱 수준 높은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강력한 퍼포먼스

“게임 제작, 3D 모델링, 영상 편집까지 고사양 작업도 노트북으로 가능하다니! 언제 이렇게 노트북의 기준이 높아졌죠?” 

“갤럭시 북4 프로에서는 작업 속도 지연 걱정 없이 AI 기능이 사용되어 마치 고구마로 막힌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달까요!” 

과제하면서 자료도 찾고, 이미지도 편집하고, 메신저로 친구와 대화도 하는 등 대학생들에게 멀티태스킹은 일상이다. 노트북으로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띄워놓고 작업하다 보면 느려지거나 멈추는 현상을 한 번쯤 경험해봤을 것이다. 갤럭시 북4 프로와 프로 360에 새롭게 등장한 Intel® Core™ Ultra 프로세서와 Intel® Arc™ 그래픽의 뛰어난 성능으로 매끄러운 작업 환경을 선사한다.

보다 강력한 퍼포먼스로 고사양 영상 편집이나 게임 제작 엔진, 3D 모델링 프로그램 등의 작업이 필요하다면, 외장 그래픽 NVIDIA® Geforce RTX™ 40 시리즈가 탑재된 ‘갤럭시 북4 울트라’로 작업 속도 지연 걱정 없이 매끄럽고 원활한 작업이 가능하다. 파워풀한 성능에도 16.5mm의 슬림한 외관과 1.86kg의 가벼운 무게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실이나 카페, 집 등 어디에서나 고사양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어 노트북의 가능성을 한 차원 넓혔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다양한 내장 포트로 뛰어난 확장성은 물론 더욱 강화된 보안 솔루션까지 갖춰 비할 데 없는 경쟁력을 보여준다. 입학 또는 복학 시, 졸업할 때까지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을 찾는다면 단연 ‘갤럭시 북4 시리즈’를 추천한다. 갤럭시 대학생 서포터즈의 다양한 활용법처럼 남들과 다르고 언제나 앞서가는 대학생활을 꿈꾼다면 고민할 필요 없이 ‘갤럭시 북4 시리즈’를 선택해 보길 바란다.

* 본 화보는 연출된 이미지로 실사용과 상이할 수 있음
* 화보 내 제품별 기능은 일부 모델에 한하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터치 스크린은 Galaxy Book4 Pro Series에 한해 지원됨.
* Corning® Gorilla® Glass with DX 적용 디스플레이임
* 갤럭시 북4 Pro/Pro 360/울트라에 적용된 Dynamic AMOLED 2X 디스플레이의 최대 밝기는 400 nit 임(HDR 모드 기준 최대 500 nit)
* 삼성 멀티 컨트롤은 One UI 5.1 이상 버전의 스마트폰, One UI 4.1 이상 버전의 태블릿에서 지원함. Samsung Setting v1.5(Intel) 또는 Samsung Setting v.3.3(ARM)을 사용하여 2021년 이후 출시된 갤럭시 북 시리즈에 지원함
* 세컨드 스크린은 갤럭시 탭 S7, S7+, S7 FE, S8, S8+, S8 Ultra, S9, S9+, S9 Ultra 등 일부 모델에서만 사용 가능함
* 세컨드 스크린은 WID(Wireless Direct)를 지원하는 모델 및 Windows 10 v. 2004 이상의 OS환경이 구축된 갤럭시 북에서 사용 가능함
* Samsung Studio PC 앱의 사용을 위해서 Microsoft Store를 통한 앱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음
* Microsoft Windows Copilot: Windows 기능 사용 가능 여부와 출시 시기는 국가 및 기기에 따라 다르며 로그인하려면 Microsoft 계정이 필요함. 서비스 지원 가능 일정은 24년 3월 말로 예정되어 있음
* CPU와 GPU의 사양은 모델,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Intel에 의해 설계된 성능 검증은 시스템 구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16.5 mm는 노트북의 두께를 의미함
* 16.5 mm, 1.86kg 은 갤럭시 북4 울트라 40.6cm 모델 기준. 두께 및 무게는 모델명 및 지역,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보안 솔루션 ‘Samsung Knox’는 갤럭시 북4 시리즈부터 제공됨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