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 맛집 닥터마틴의 역대 컬렉션…✏️
클라우스 메르텐스가 설립한 닥터마틴(@drmartensofficial)은 1460시리즈부터 제이든, 스무스 등 다양한 시리즈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레이스업 디자인과 튼튼한 통가죽이 특징으로 특히 타 브랜드와의 협업 컬렉션은 눈여겨볼 포인트죠! 닥터마틴 고유의 아이덴티티와 다양한 브랜드의 색이 만나 늘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줍니다. 🩵 지금부터 닥터마틴이 함께한 협업 컬렉션을 소개할게요!
◻️밴드 ‘나인 인치 네일스’
닥터마틴은 밴드 나인 인치 네일스(@nineinchnails)의 ‘The Downward Spiral’ 발매 30주년을 기념해 한정 컬렉션을 출시했죠. 나인 인치 네일스의 거칠고 도발적인 면모를 슈즈를 통해 드러냈어요.
◻️슈프림
닥터마틴과 슈프림(@supremenewyork)은 늘 믿고 보는 조합이죠. 올해 3월 출시한 ‘1461 3-아이’는 컬러가 벗겨진 듯한 어퍼가 특징으로, 자연스럽게 마모된 컬러 체인지로 변주를 주었어요.
◻️라프 시몬스
2020년 발매된 라프 시몬스(@RAFSIMONS)와의 컬렉션은 펑크 서브컬처와 커스터마이징 트렌드에서 영감을 받았죠. 클래식한 스무스 가죽 소재에 니켈 소재의 링 디테일로 라프 시몬스만의 오리지널리티를 드러냈어요.
◻️가니
닥터마틴의 아이코닉 제품, 제이든 부츠의 1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컬렉션으로 재활용 폴리에스터와 레터 프리 소재를 사용해 가니(@GANNI)의 크리에이티브 한 면모를 보여주었어요!
◻️릭 오웬스
2024년 발매된 릭 오웬스(@rickowensonline)와의 두 번째 컬렉션은 부츠의 드레이핑과 상징적인 펄 컬러 슈 레이스가 돋보여요. 우아함과 다크함을 융합한 흥미로운 컬렉션입니다.
◻️메이드미
닥터마틴과 메이드미(@mademe_nyc)의 컬래버레이션은 상상하지 못한 비주얼을 보여주었습니다. 발 등 위에 하트 모양의 스틸 토 포인트가 있는 슈즈는 두 브랜드의 매력을 동시에 전달해요!
assistant editor 최세령
photo @drmartensofficial
#Ymagazine
#닥터마틴 #슈프림 #가니 #릭오웬스
#라프시몬스 #메이드미 #나인인치네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