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 관전 포인트! – 브.스.서.스
이번 파리 올림픽(@paris2024)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네 가지 종목이 있죠. 브레이킹, 스케이트보드, 서핑, 스포츠클라이밍인데요. IOC(국제 올림픽 위원회)는 올림픽에 대한 젊은 세대들의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해 그들이 선호하는 스포츠를 추가했다고 해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정식 종목에 채택된 브레이킹부터 하계 올림픽을 만끽할 수 있는 서핑까지.
🪩브레이킹
기간: 8/9(금) – 8/10(토)
종목: 남녀 각 1종목씩
방식: 비보이(남자 선수), 비걸(여자 선수) 각 16명, 총 32명의 선수가 1:1 배틀 치른다. 기술, 다양성, 수행력, 독창성 등의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한국 출전 선수: 홍텐(김홍열) 선수
🛹스케이트보드
기간: 7/27(토) – 8/7(수)
종목: 남녀 각 파크, 스트리트 2종목씩
방식: 언덕, 곡면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코스에서 펼치는 파크 경기, 도시 환경과 유사한 길거리와 같은 코스에서 펼치는 스트리트 경기가 있다. 각 선수는 45초간의 런을 다회 실시하는데, 난이도, 속도 및 동작의 다양성에 대한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루틴 중에 가장 인상적인 트릭을 수행해야 한다.
한국 출전 선수: 없음
🏄서핑
기간: 7/27(토) – 8/4(일)
종목: 남녀 각 1종목씩
방식: 남자 24명, 여자 24명의 선수가 파도 위에서 동작과 트릭을 수행한다. 트릭의 다양성과 유형 및 난이도에 따라 채점 받는다.
한국 출전 선수: 없음
🧗스포츠클라이밍
기간: 8/5(월) – 8/10(토)
종목: 남녀 각 스피드, 볼더&리드 2종목씩
방식: 스피드는 선수들이 1대1 방식으로 시간을 다투는 경기이다. 볼더&리드는 제한된 시간 내 최대한 적은 시도로 벽을 등반하는 볼더와 6분 안에 벽을 최대한 높이 올라가야 하는 리드 클라이밍의 복합 경기 형태로 진행한다.
한국 출전 선수: 여자 볼더&리드 부문 서채현 선수, 남자 볼더&리드 부문 이도현 선수, 남자 스피드 부문 신은철 선수
assistant editor 김지영
photo olympics.com/ko/paris-2024
#Ymagazine
#Paris2024 #파리2024 #올림픽